필라테스를 시작 하려고 하실 때 가장 고민하시는 부분이 운동 빈도 일것다. 보통은 주 2회와 3회 중에서 많이 고민을 하는데 운동 경험 , 운동 목적이 무엇인지에 따라 적정한 빈도 수는 달라진다.
운동 경험이 적으시거나, 필라테스가 처음인 경우 주2회를 추천한다. 운동은 처음의 마음가짐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꾸준함이다. 일주일에 단 하루 2시간 운동하는 것보다 일주일에 한시간씩 2번 운동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. 그래서 운동습관을 만드시는게 가장 중요하다. 운동 습관을 만들 때 처음부터 많은 횟수로 운동을 시작하게되면 의무감과 부담감이 생길 수 있고 개인 생활과 운동 스케줄을 조율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. 그래서 가장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장기간 소요되지도 않고, 비용 부담도 적은 주2회를 추천한다.
또, 일을 하는 직장인의 경우 운동에 할애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적기때문에 초기에 많은 횟수로 운동을 하다 급 운동의 흥미를 잃거나 일에 지장을 줄 수 있다. 만약 내가 운동에 할애할 시간이 많지 않다면 주 2회씩이라도 오랜기간 운동을 하는것을 권한다.
만약 주2회 운동을 해봤고 , 그 이후에 운동 강도를 조금 더 올리고 운동 효과를 더 느끼고 싶다면 그때부터는 주3회 운동으로 진행하시기를 추천한다. 운동 경험이 없으시거나 적은 분들도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신다면 주2회보다는 필라테스 주3회와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식단 관리까지 함께하셔야 성공적인 체중감량을 하실 수 있다. 근력강화나 체형교정 등의 목적을 가지신 분들도 주3회이상을 추천한다. 일주일 중 절반 이상의 날은 운동을 하셔야 운동 효과를 보기 좋다.
다만, 본인의 체력을 고려하여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해주는게 좋고, 무리한 계획은 오히려 부상을 야기할 수 있으니 신중한 판단을 요한다.
